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
qweqwe

AMBA - (Advanced Microcontroller Bus Architecture)
카테고리 없음 2022.12.28 00:03

머리말 : 오래전에 산 임베디드 레시피 책을 다시 읽어보게 만들었던 주제이다. 그 당시 읽었을 때는 잘 몰랐었던 것들이 지금 와서야 이해할 수 있었다. 그 동안 많은 배경지식이과 경험이 쌓였을 것이다. 고성능의 ARM 계열 MCU를 다루게 되면서 간과했던 부분을 정리해보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. 임베디드 엔지니어라고 하면서 ARM 구조에 대해서 제대로 파악하고 있지 않다는 점. 또한 FPGA 엔지니어와 소통을 조금 더 잘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말이다. 다른 사람이 보면 이 정도는 기본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 수 도 있겠다. 아무튼... AMBA? 암바? A.M.B.A? 사실 이 명칭을 뭐라고 부르는지 잘 모르겠다. 나는 편의상 암바라고 부르기로 했다. (이게 조금 더 기억하기에 용이할..

프로세스
카테고리 없음 2022.12.21 23:14

머리말. 블로그를 다시 작성해보려 결심한지 몇 달이 지나서 드디어 첫 운을 뗄 수 있었다. 이 게시글을 시작으로 꾸준하게 작성해보려 한다. 나는 운영체제를 제대로 또 체계적으로 공부해본 적이 없다. 구글 검색을 통해 익힌 지식과 이렇게 쌓여진 정보들이 정리가 되어있지 않다. 내가 갖고 있는 지식들이 체계적이지 않았는지 내 사수는 나에게 공룡책을 추천해주셨다. 공룡책은 아직 구매하지 않았지만.. 조만간 구매해서 읽어볼 예정이며, 내가 직접 머릿속에 있는 정보들을 끄집어 내어 글로 작성한 다음 체계적으로 만들어 봐야겠다. 우선 운영체제 과목에서 많이 접해볼 수 있는 프로세스(process)와 쓰레드(thread)에 대해서 정리해보자. 프로세스(process) - OS에 의해 Resource(메모리, 디스크 ..

리스트 : 콘텐츠가 있으면 최근 5건을 불러옵니다.

Designed by Tistory.